본문 바로가기
책장

2021-24 <바쁜 사람은 단순하게 운동합니다> 박정은

by 헹 2021. 12. 6.
반응형





중간에 폼롤러 든 거 너무 귀엽다
운동으로 스트레스 상황에 적응하면 외부적인 불안 상황에도 적응한다.
운동은 벌이 되어서는 안 된다. 뜨끔..
이렇게 뱃살이 많을 거면 참치로 태어날 걸 그랬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걸을 때 발바닥에 나타나는 무게중심의 이동
간단하지만 확실한 방법
우리의 출전 종목은 일상이다.


1. 나의 대학 동기가 쓴 책이다. 그래서 애정이 가는 책. 같은 강의실에서 수업을 듣던 게 엊그제 같은데, 언제 이렇게 멋있는 트레이너가 되어 책을 낸 거니. 엄마도 아니면서 왠지 기특한 마음으로 책을 읽었다.

2. 운동을 막 시작했거나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책이다. 운동에 대한 부담과 스트레스는 내려놓고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준다. 무엇보다 “당신의 출전 종목은 일상이다.” 라는 말이 참 의미있게 다가왔다. 우리가 엘리트 운동 선수도 아니고 죽어라 미친 듯이 운동할 필요는 없다. 내 출전 종목인 일상에서 좋은 퍼포먼스를 보이기 위해 운동하는 것이다. 목적을 분명하게, 구체적으로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출발점 행동일 덕이다.

3. 그동안 읽었던 책들 중에 가장 읽는 동안 바른 자세를 유지했던 책으로 꼽는다. 아무래도 자세와 호흡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다보니까 자세 신경을 많이 쓰게 됐다. 역시 책은 내 인생에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친다.






반응형